KOREAN RICE FOOD

보도기사




[2024 라이스쇼] 김포맥아식품, 반백 년의 시간 동안 전통곡물식품 외길
  • 작성자 :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
  • 작성일 : 2024-05-27 04:26:37
  • 조회수 : 242

[농수축산신문=이두현 기자]



엄선된 국내산 농산물로 안전성을 인증받은 시설에서 전통식품을 생산하는 김포맥아식품의 각종 곡물 제품이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김포맥아식품은 1968년 설립해 50년 넘게 국물을 원료로 엿기름, 개량메주, 장메주, 청국장, 선식, 죽 등 다양한 전통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꾸준한 신제품 개발과 품질 개선으로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어 전국 농협 하나로마트와 온라인쇼핑몰, 우체국홈쇼핑 등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식품 안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어 2019년에 ‘12곡 미숫가루’와 ‘스틱형 죽’ 제품 등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시험성적서를 발급받았을 뿐만 아니라 같은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즉석섭취식품 인증을 받았다.

더불어 품질 개발과 생산성 향상에도 힘써 2009년 벤처기업등록과 함께 아이소(ISO)9001 인증을 받았다. 이후에도 발아 건조 장치 특허를 취득하고 생산공장을 확충하는 등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김포맥아식품은 다음달 11일부터 14일까지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쌀가공식품산업대전에 스틱형 가루죽을 주력품목으로 선보인다. 가루죽은 휴대가 편하고 찬물에도 잘 녹기에 야외활동과 여행 시에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또한 가정 내 사용을 위한 대형 포장 제품도 있다.

출처 : 농수축산신문(http://www.afl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