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RICE FOOD

2021 쌀가공식품산업대전

행사개요

전시규모

  • 참가기업 : 49개사
  • 참가규모 : 66부스 (주제관 : 8부스 , 화상상담관 : 2부스 , 글루텐프리관 : 2부스 , 부대이벤트관 : 2부스 , 기업관 : 52부스 )

참관객 현황

  •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집계결과 : 53,305

주제관 방문객 현황

-
  • 주제관 방문객 : 1,706

상담실적

-
  • 총 상담주선 : 1,216
  • 주제관 및 기업관 : 783건
  • 코트라 상담회 : 227건
  • 해외 바이어 온라인 상담회 : 173건
  • 온라인전시관 바이어 상담 : 33건

상담금액 및 계약추진액

-
  • 상담액 : $50,769,173 (70,518,381,297원)
  • 주제관 및 기업관 : $24,937,000 (34,637,493,000원)
  • 코트라 상담회 : $10,269,872 (14,264,852,208원)
  • 해외 바이어 온라인 상담회 : $15,562,301 (21,616,036,089원)
  • 계약추진액 : $18,104,268 (25,146,828,252원)
  • 주제관 및 기업관 : $9,579,640 (13,306,119,960원)
  • 코트라 상담회 : $2,667,798 (3,705,571,422원)
  • 해외 바이어 온라인 상담회 : $5,856,830 (8,135,136,870원)
  • ※환율 : 2024. 06.14. 1USD=1,389원 기준

온라인전시관 및 홍보실적

온라인전시관 원스톱 상담 및 방문 실적

  • 접속자 수 : 797,593회(’24.5.10~7.5 집계 기준, 일 평균 13,993회)
    ※ ‘23년 방문객 : 일 평균 9,185회(’23.5.15~10.17), 일 평균 방문 수 전년비 106% 증가
  • 온라인전시관 내 바이어 상담 : 33건(문의하기 기능 사용)

쌀가공식품 전문 바이어 대상 홍보

  • 국내외 식품 전문 바이어 정보 DB 구축 : 16,525명
  • 바이어 뉴스레터 발송 : 5회(국문, 영문 개별 발송)

언론보도 및 홍보 : 180건

  • 식품저널, 식품음료신문, 농민신문 등 기사 91건 송출
    - 참가업체 개별 기획기사 47건 송출
  • KBS(2건), MTN, 노컷뉴스, 한국농업방송 5건 방송 영상 송출
  • 식품저널(6월호) 지면 광고 1건 송출
  • 협회·기관 홈페이지 및 SNS채널 80건 홍보
  • 쌀가공산업 매거진(라이스업 라이프업) 기획 기사, 표지광고 3건 송출

행사개요

전시규모

  • 참가기업 : 52개사
  • 참가규모 : 66부스 (주제관 : 14부스 , 기업관 : 52부스 )

참관객 현황

  •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집계결과 : 42,144

주제관 방문객 현황

-
  • 주제관 방문객 : 2,177
※ 주제관에서 시식, 문의 등의 특정 활동을 한 관람객 명찰 바코드 집계 기준

상담실적

-
  • 총 상담주선 : 1,242
  • 주제관 및 기업관 : 1,064 (국내 :825 , 해외 :239)
  • 코트라 상담회 : 178

상담금액 및 계약추진액

-
  • 상담액 : $57,051,445 (74,737,392,950원)
  • 주제관 및 기업관 : $50,442,698 (66,079,934,380원)
  • 코트라 상담회 : $6,608,747 (8,657,458,570원)
  • 계약추진액 : $12,479,488 (16,348,129,280원)
  • 주제관 및 기업관 : $7,081,370 (9,276,594,700원)
  • 코트라 상담회 : $5,398,118 (7,071,534,580원)
  • ※ 환율 : 2023.06.02. 1USD=1,310원 기준

언론홍보 결과

  • 총 122건
  • 연합뉴스·뉴시스·식품저널 등 기사 103건 송출(참가업체 개별 기획기사 49건 포함)
  • 노컷뉴스, YTN 2건 방송 영상 송출
  • 식품저널(5월호), 농민신문 지면 광고 2건 송출
  • 협회·기관 홈페이지 및 SNS채널 12건 홍보
  • 쌀가공산업매거진(라이스업 라이프업) 기획 기사, 표지광고 3건 송출

행사개요

전시규모

  • 참가기업 : 50개사
  • 참가규모 : 60부스 (주제관 : 10부스 , 기업관 : 50부스 )

참관객 현황

  •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집계결과 : 37,246

주제관 방문객 현황

-
  • 주제관 방문객 : 1,999
※ 주제관에서 시식, 문의 등의 특정 활동을 한 관람객 명찰 바코드 집계 기준

상담실적

-
  • 총 상담주선 : 850
  • 주제관 및 기업관 : 821 (국내 :678 , 해외 :143)
  • 코트라 상담회 : 29

상담금액 및 계약추진액

-
  • 상담액 : $23,265,012 (29,779,215,360원)
  • 주제관 및 기업관 : $21,741,802 (27,829,506,560원)
  • 코트라 상담회 : $1,523,210 (1,949,708,800원)
  • 계약추진액 : $6,076,301 (7,777,665,280원)
  • 주제관 및 기업관 : $5,641,031 (7,220,519,680원)
  • 코트라 상담회 : $435,270 (557,145,600원)
  • ※ 환율 : 2022.06.10. 1USD=1,280원 기준

언론홍보 결과

  • 총 146건
  • TV조선·뉴시스·식품저널 등 기사 83건 송출
  • 참가업체 개별 기획기사 46건 송출
  • MBC 뉴스투데이, SBS모닝 와이드 2건 방송 영상 송출
  • 식품저널(6월호), 농민신문(5단 광고) 지면 광고 2건 송출
  • 협회·기관 홈페이지 및 SNS채널 9건 홍보
  • 쌀가공산업 매거진(라이스업 라이프업) 기획 기사, 표지광고 4건 송출
2021년도 인포그래픽 2021년도 인포그래픽 2021년도 인포그래픽 2021년도 인포그래픽 2021년도 인포그래픽 2021년도 인포그래픽 2021년도 인포그래픽 2021년도 인포그래픽

행사개요

전시규모

  • 참가기업 : 40개사
  • 참가규모 : 54부스 (주제관 : 4부스 , 기업관 : 50부스 )

참관객 현황

  •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집계결과 : 12,227

주제관 방문객 현황

-
  • 주제관 방문객 : 1,486
※ 주제관에서 시식, 문의 등의 특정 활동을 한 관람객 명찰 바코드 집계 기준

상담실적

-
  • 총 상담주선 : 443
  • 주제관 및 기업관 : 376 (국내 :373 , 해외 :3)
  • 코트라 상담회 : 67

상담금액 및 계약추진액

-
  • 상담액 : $13,127,989 (15,123,443,328원)
  • 주제관 및 기업관 : $11,085,069 (12,769,999,488원)
  • 코트라 상담회 : $2,042,920 (2,353,443,840원)
  • 계약추진액 : $3,380,409 (3,894,231,168원)
  • 주제관 및 기업관 : $2,960,069 (3,409,999,488원)
  • 코트라 상담회 : $420,340 (484,231,680원)
  • ※ 환율 : 2021.7.30. 1USD=1,152원 기준

언론홍보 결과

  • 총 84건
  • 중앙일보, 아시아투데이, 식품저널 등 기사 25건 송출
  • 참가업체 개별 기획기사 49건 송출
  • KBS 생생정보 방송 1건 송출(8.17)
  • 신문 광고 2건(농수축산신문, 전업농신문) 송출
  • 협회, 기관 홈페이지 및 SNS 채널 6건 홍보
  • 쌀가공산업 매거진(라이스업 라이프업) 기획 기사, 표지광고 2건 송출
2020년도 코로나로 인한 행사 취소

행사개요

전시규모

  • 참가기업 : 56개사
  • 참가규모 : 80부스 (주제관 : 12부스 , 기업관 : 68부스 )

참관객 현황

  •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집계결과 : 50,335

주제관 방문객 현황

-
  • 주제관 방문객 : 3,534
※ 주제관에서 시식, 문의 등의 특정 활동을 한 관람객 명찰 바코드 집계 기준

상담실적

-
  • 총 상담주선 : 825
  • 주제관 및 기업관 : 712 (국내 :468 , 해외 :244)
  • 코트라 상담회 : 113

상담금액 및 계약추진액

-
  • 상담액 : $33,679,998 (40,011,837,624원)
  • 주제관 및 기업관 : $20,497,457 (24,350,978,916원)
  • 코트라 상담회 : $13,182,541 (15,660,858,708원)
  • 계약추진액 : $5,485,449 (6,516,713,412원)
  • 주제관 및 기업관 : $1,370,496 (1,628,149,248원)
  • 코트라 상담회 : $4,114,953 (4,888,564,164원)
  • ※ 상담액 목표($12,000,000) 대비 180.7% 증가
  • ※ 환율 2019.5.24. 1USD=1,188원 기준
  • 전시 현장 계약 체결액 (코트라 상담회) : $66,668(약 7천9,000,000원)

언론홍보 결과

  • 총 310건 ( 방송 3건, 온라인 103건, 바이럴 203건, 전시플랫폼 1건 )
  • YTN, 한국농업뉴스 영상송출, 중앙일보, 연합뉴스, 이데일리, 헤럴드경제, 식품저널, 농수축산신문 등에 기사 송출
  • 주부층 커뮤니티 바이럴 광고 및 협회·기관 SNS채널 홍보
  • 전시 전문 플랫폼(캔고루) 배너홍보

행사개요

전시규모

  • 참가기업 : 48개사
  • 참가규모 : 64부스 (주제관 : 8부스 , 기업관 : 56부스 )

참관객 현황

  •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집계결과 : 45,092

주제관 방문객 현황

-
  • 주제관 방문객 : 1,279
※ 주제관에서 시식, 문의 등의 특정 활동을 한 관람객 명찰 바코드 집계 기준

상담실적

-
  • 총 상담주선 : 572
  • 주제관 및 기업관 : 431 (국내 :293 , 해외 :138)
  • 코트라 상담회 : 141

상담금액 및 계약추진액

-
  • 상담액 : $40,803,385 (43,933,004,630원)
  • 주제관 및 기업관 : $18,842,912 (20,288,163,350원)
  • 코트라 상담회 : $21,960,473 (23,644,841,279원)
  • 계약추진액 : $10,372,545 (11,168,119,202원)
  • 주제관 및 기업관 : $8,275,497 (8,910,227,620원)
  • 코트라 상담회 : $2,097,048 (2,257,891,582원)

언론홍보 결과

  • 총 96건 ( 방송 4건, 온라인 92건)

행사개요

전시규모

  • 참가기업 : 43개사
  • 참가규모 : 62부스 (주제관 : 0부스 , 기업관 : 62부스 )

참관객 현황

  •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집계결과 : 54,200

주제관 방문객 현황

-
  • 주제관 방문객 : 1,038
※ 주제관에서 시식, 문의 등의 특정 활동을 한 관람객 명찰 바코드 집계 기준

상담실적

-
  • 총 상담주선 : 652
  • 주제관 및 기업관 : 554 (국내 :407 , 해외 :147)
  • 코트라 상담회 : 98

상담금액 및 계약추진액

-
  • 상담액 : $8,899,630 (10,016,533,565원)
  • 주제관 및 기업관 : $2,065,590 (2,324,821,545원)
  • 코트라 상담회 : $6,834,040 (7,691,712,020원)
  • 계약추진액 : $1,696,225 (1,909,101,238원)
  • 주제관 및 기업관 : $215,833 (242,920,042원)
  • 코트라 상담회 : $1,480,392 (1,666,181,196원)
  • ※ 환율 2017.5.19. 1USD=1125.5원 기준

언론홍보 결과

  • 총 75건 ( 방송 4건, 온라인 71건)
  • 보도자료 배포 및 참가업체별 사전 기획기사 배포

행사개요

전시규모

  • 참가기업 : 47개사
  • 참가규모 : 62부스 (주제관 : 0부스 , 기업관 : 62부스 )

참관객 현황

  •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집계결과 : 53,406

주제관 방문객 현황

-
  • 주제관 방문객 : 739
※ 주제관에서 시식, 문의 등의 특정 활동을 한 관람객 명찰 바코드 집계 기준

상담실적

-
  • 총 상담주선 : 671
  • 주제관 및 기업관 : 625 (국내 :417 , 해외 :208)
  • 코트라 상담회 : 46

상담금액 및 계약추진액

-
  • 상담액 : $7,131,885 (8,355,003,278원)
  • 주제관 및 기업관 : $1,198,885 (1,404,493,778원)
  • 코트라 상담회 : $5,933,000 (6,950,509,500원)
  • 계약추진액 : $3,052,890 (3,576,460,635원)
  • 주제관 및 기업관 : $2,002,890 (2,346,385,635원)
  • 코트라 상담회 : $1,050,000 (1,230,075,000원)
  • ※ 환율 1USD=1,171.5원 기준

언론홍보 결과

  • 기사 게재수 총 81건
  • 방송사 2건 (YTN, 이데일리TV)
  • 통신사 20건 (연합뉴스 등)
  • 온라인 신문 59건 (산업일보, 파이낸셜뉴스, 스포츠조선 등)
  • 홍보효과 279,200,000원

행사개요

누적 전시규모

  • 참가기업 : 385개사
  • 참가규모 : 514부스 (주제관 : 56부스 , 화상상담관 : 2부스 , 글루텐프리관 : 2부스 , 부대이벤트관 : 2부스 , 기업관 : 452부스 )

누적 참관객 현황

  •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집계결과 : 347,955

누적 주제관 방문객 현황

-
  • 주제관 방문객 : 13,958

누적 상담실적

-
  • 총 상담주선 : 6,471
  • 주제관 및 기업관 : 4,244건
  • 코트라 상담회 : 899건
  • 해외 바이어 온라인 상담회 : 1,295건
  • 온라인전시관 바이어 상담 : 33건

누적 상담금액 및 계약추진액

-
  • 상담액 : $234,728,517 (292,474,810,039원)
  • 주제관 및 기업관 : $150,811,413 (189,685,390,097원)
  • 코트라 상담회 : $68,354,803 (81,173,383,853원)
  • 해외 바이어 온라인 상담회 : $15,562,301 (21,616,036,089원)
  • 계약추진액 : $60,647,575 (76,337,247,960원)
  • 주제관 및 기업관 : $37,126,826 (46,340,915,968원)
  • 코트라 상담회 : $17,663,919 (21,861,195,121원)
  • 해외 바이어 온라인 상담회 : $5,856,830 (8,135,136,87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