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RICE FOOD

보도기사




농식품부, '2018 쌀가공식품산업대전' 개최…톱10 소개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8-05-14 14:39:50
  • 조회수 : 3626

국내외 바이어 유치 통해 쌀가공식품 판로 확충, 수출시장 개척  


【세종=뉴시스】김경원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내달 1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2018 쌀가공식품 산업대전'(RICE SHOW)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쌀가공 톱(Top)10 제품을 선보인다.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하는 '쌀가공식품산업대전'은 올해로 9회째다. 이번에는 아시아 4대 식품전인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과 연계해 진행된다.

이번 산업대전은 종합전시관과 기업관으로 구성된다. 단순 상품 전시가 아닌 쌀 가공품을 직접 맛보고 체험하며 즐기는 다채로운 전시로 쌀가공산업의 다양한 가치를 소개할 예정이다.

올해는 맛·품질·상품성을 두루 갖춘 최신 쌀 가공품의 트렌드를 알아 볼 수 있는 '2018 쌀가공품 품평회'를 통해 최종 선정된 톱(TOP)10 제품을 소개한다.

이 중에서 피자·치즈 등과의 조화가 어울리는 퓨전 떡, 워킹맘의 시간절약과 아이의 건강에 좋은 영·유아용 식품, 간식이나 안주용 스낵으로 즐길 수 있는 누룽지 제품 등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전망이다.

김정주 농식품부 식량산업과장은 "이번 산업대전이 건강·간편식 소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쌀가공식품 개발을 유도하고 국내외 바이어 유치로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 창출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쌀가공산업이 우리 쌀 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이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kimkw@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