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RICE FOOD

보도기사




[SEOUL FOOD 2018] 서울장수주식회사, 젊은층 겨냥한 막걸리 '막카오', '드슈' 소개해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8-06-06 20:16:39
  • 조회수 : 4012

[SEOUL FOOD 2018] 서울장수주식회사, 젊은층 겨냥한 막걸리 '막카오', '드슈' 소개해



서울장수주식회사는 5월 1일(화)부터 4일(금)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식품산업 전문 전시회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18)'에 참가해 지난 4월 출시한 막걸리 '막카오', '드슈'를 소개했다.

'막카오'는 막걸리 형태의 쌀 발효주에 최근 조명을 받고 있는 카카오닙스를 더한 제품이다. 초콜릿 원료인 카카오닙스 특유의 쌉쌀한 맛이 쌀 발효주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부담 없는 달콤함과 깊은 풍미를 느끼게 해준다. 패키지는 카카오닙스를 연상시키는 브라운 계열 색상에 복고풍 디자인으로 이뤄져 있다. 클래식한 멋을 살린 서체와 이미지도 주요 포인트 중 하나다.



'드슈'는 국내산 쌀과 파인애플 과즈블 함께 발효시켜 새콤달콤한 파인애플과 쌀 발효주의 부드러운 풍미를 조화롭게 녹인 제품이다. 파인애플 과즙을 쌀 발효주에 더해입 안에서 톡 쏘는 상큼한 파인애플 맛을 산뜻하게 즐길 수 있다. 드슈의 제품명은 어떤 장소에서도 함께할 수 있는 제품임을 표현하기 위해 프랑스어의 장소 관련 전치사 'de'와 'chez'를 결합한 것으로, 충청도 사투리 형식으로 제품명을 사용해 재미를 더했다. 디자인은 2030 눈높이에 맞춰 형광 연두 컬러 바탕에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둥글둥글한 폰트를 적용했다.

곽혜영 서울장수 영업부 대리는 "막카오와 드슈는 술을 싫어하거나 잘 드시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개발한 제품이다"며 "막걸리에 편견을 갖고 있는 젊은층 소비자들도 주요 타겟이다"고 말했다. "자사 제품을 통해 막걸리에 대한 인식이 조금은 달라지길 기대해 본다"고 전했다.



한편, SEOUL FOOD는 명실공히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36년 전통의 국내 최대 식품산업 전문 전시회이자 아시아 4대 식품산업 전문 전시회다. 국내 식품업계의 해외 수출 지원, 국내 식품업계의 신기술 및 신제품 개발 유도, 국내외 식품업계 간의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강화, 국내 식품산업 현대화 및 수출기반 강화 등 국내외 식품산업을 활성화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 바이어 상담회, 글로벌 푸드 컨퍼런스, 서울푸드어워즈, 서울푸드 잡페어 등과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 'SEOUL FOOD 2018' 뉴스 바로가기    


Global News Network 'AV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