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RICE FOOD

보도기사




[RICE SHOW 2018] ㈜한국라이스바이오, 누룽지 수출길 활짝 열겠다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8-04-25 15:13:21
  • 조회수 : 4098

㈜한국라이스바이오, 누룽지 수출길 활짝 열겠다 


대한민국의 전통식품인 누룽지로 세계시장에 진출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낸 업체가 있어 화제다.

대한민국 전통식품 생산업체인 (주)한국라이스바이오는 2010년 설립 이후 한국 전통식품의 세계화를 위해 다년간의 노력을 기울인 끝에 누룽지를 활용한 다양한 식품 개발에 성공했다.

쌀 소비가 나날이 줄어들어 쌀을 재배하는 농가들의 고민이 심화되는 가운데 쌀을 가공해 만드는 제품이 새로운 소비 방안으로 떠올랐는데, ㈜한국라이스바이오는 많은 쌀 가공식품 중에서 누룽지 관련 제품을 제조해 대형마트, 백화점, 슈퍼마켓 등에 납품하며 많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정용수 대표는 “현재 판매하고 있는 누룽지 제품은 쌀을 불려 황동판(놋쇠)을 이용해 얇게 굽는 전통 방식으로 누룽지 특유의 깊은 구수함을 담아낸다”며 “한국에서 1등 누룽지로 인정받으면 세계 1등 누룽지로 인정받는 것이기 때문에 전통의 방식을 고집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는 누룽지로 자리매김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라이스바이오는 대표 브랜드인 라이스웰(Ricewell)을 중심으로 백미, 현미, 찹쌀, 유기농 쌀로 만든 누룽지뿐 아니라 즉석 컵, 리필형 누룽지와 누룽지 스낵이나 누룽지 차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하루 3톤 이상 생산이 가능한 자체 개량 황동판 누룽지 설비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한편 ㈜한국라이스바이오는 오는 5월 1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8 쌀가공 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18)’에 참가해 다양한 누룽지 관련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송형근 기자  mylove@aflnews.co.kr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