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RICE FOOD

보도기사




[2019 라이스쇼] ㈜제주마미 로컬푸드를 이용한 쌀 제품 선보여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9-05-27 10:34:12
  • 조회수 : 4098

[2019 라이스쇼] ㈜제주마미 로컬푸드를 이용한 쌀 제품 선보여



(주)제주마미는 제주로 이주한 경력단절 여성들이 2017년 설립한 회사로 지난해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받아 지역의 농산물을 이용한 식품제조와 교육사업을 통해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과 생산, 소비량 증대에 이바지하고 취약계층 특히 경력단절여성, 미혼모 및 여성가장의 일자리 창출을 우선으로 하여 지역사회 선순환 구조를 실천하고 있다.


제주마미는 2017년 5월 설립된 기업으로, 회사명은 제주엄마들(Jeju Mom)이 만드는(Made) 건강한 먹거리(it=eat)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곳에서 생산되는 대표 제품은 ‘호끌락칩스’는 제주방언으로 ‘작다’의 의미로 제주의 대표 상징물인 말과 돌하르방 모양으로 작게 만들어낸 스낵이다. 국내산 현미와 제주흑보리를 주원료로 하고 효소처리스테비아와 천일염을 사용한 웰빙곡물스낵이다.

현재는 제주의 로컬푸드를 첨가한 쌀 가공품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밥의 마음과 힘이라는 의미의 ‘제주밥씸’ 브랜드로 제주가파도청보리, 산듸쌀(제주밭벼), 푸른콩(제주토종콩)을 이용한 스낵형 누룽지를 개발해 판매 중이다. 스낵형 누룽지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뜨거운 물을 부어 숭늉차로 즐길 수 있으며 식사대용으로 끓여 섭취가 가능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김정옥 대표는 “많이 알려진 제주의 식재료도 좋지만 제주의 숨겨진 보석 같은 로컬푸드를 이용해 제주에는 없었던 건강한 먹거리를 개발해 나가겠다”며 “현대인의 소비 트렌드에 맞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제주마미의 주력제품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9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19)'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박현렬 기자  hroul0223@aflnews.co.kr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