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RICE FOOD

보도기사




[2019 라이스쇼] 성찬식품 ‘3정(正)을 바탕으로 한 누룽지 선보여’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9-05-27 10:32:33
  • 조회수 : 4051

[2019 라이스쇼] 성찬식품 ‘3정(正)을 바탕으로 한 누룽지 선보여’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한 3가지(정확·정직·정확) 바를 정(正)을 창업정신을 토대로 우리나라의 자급자족 곡류인 쌀을 이용한 누룽지와 누룽지 스낵류를 개발하고 있는 기업이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성찬식품은 1979년 설립 이래 우리나라 전통식품인 강정을 현대인의 입맛에 맞는 기호식품으로 발전시켰으며 소비자의 신뢰와 만족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다. 누룽지 제조 장치를 특허 등록했으며 차별화된 제조공정 방식(한 면 눌린 누룽지 제조방식)과 다양한 누룽지 관련제품 생산(끓임용 누룽지 4종, 발아현미누룽지, 발아현미그대로, 유기농누룽지2종, 누룽지스낵4종, 탕수누룽지) 등 15종의 상품을 생산하고 있다.

가마솥 같은 무쇠 주물판에 밥을 은근한 불로 눌러 누룽지를 만들고 식용유에 튀겨 설탕과 올리고당을 농축한 시럽을 코팅해 고소한 단맛이 나는 크리스피라이스, 치즈맛 분말로 코팅한 치즈맛 크리스피라이스, 칠리맛 분말을 코팅한 칠리맛 크리스피라이스, 흑미, 아몬드, 호박씨를 넣어 만든 크리스피 블랙라이스 스낵 등 크리스피 4종은 간식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신규 제품인 김치누룽지국밥, 시금치된장누룽지국밥, 가쓰오누룽지국밥, 누룽지곰탕 제품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박병찬 성찬식품 대표는 “누룽지를 응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누룽지 스낵을 외국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누룽지 프랜차이즈 사업을 통해 쌀 소비를 촉진하겠다”고 밝혔다.

성찬식품은 오는 21~2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9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19)'에서 주력제품을 선보인다.

 


박현렬 기자  hroul0223@aflnews.co.kr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